OST Dermatology Obesity Hair-loss CLINIC

두피 클리닉

두피질환

지루성 두피(피부)염 :

피지의 과다분비와 말라세지아 진균 감염으로 두피에 존재하고 수시로 공격을 하는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피지선이 많은 두피와 얼굴 등의 부위에 건성 혹은 기름기가 있는 인설(노란비늘)이 홍반과 함께 발생하는 습진성 피부질환이며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만성적으로 진행하므로 지속적인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두피에 가려움증을 동반하연서 건조하거나 기름기가 있는 각질과 염증 등이 특징입니다.

모낭염 :

털이 있는 부위라면 어디에나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입니다.

1~4mm 크기의 농포와 딱지로 덮인 구진이 모낭과 일치하며 붉은 피부 위에 발생하게 됩니다. 털 구멍사이로 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며 균이 침입한 부위는 가려움과 통증을 동반합니다.

모낭을 중심으로 붉은 반점이 생기고 작은 구진이나 농포가 생기는 경우도 있스니다.

균이 깊게 침투한 경우 흉터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탈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접촉성피부염 :

피부에 자극을 주는 물질 (급속, 화장품, 세제, 곤충, 합성섬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계절별 꽃가구, 미세먼지 등등)에 의한 자극성 피부염입니다. 원인을 찾아 치료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floating-button-img